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애드]/블로그관리

블로그관리대행 안내입니다~

 

 

블로그관리

블로그 대행 안내

   


   

   

안녕하세요! 블로그애드입니다. 스타트업을 시작한 소상공인에서 대기업에 이르기까지 형식은 달라도 블로그제작 후에는 관리를 시작합니다. 물론, 대기업의 경우는 예산편성이 자유로워 홍보팀을 꾸려서 직접 자사브랜드에 대한 실시간 소통의 채널을 갖추고 직접 블로그를 운영 및 관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소상공인은 창업자체에 들어가는 비용 뿐아니라 상당히 올라간 인건비에 대한 부담감으로 홍보팀을 운영하기 힘든 실정입니다. 또한, 홈페이지를 제작하여 검색광고 등을 진행하기도 버거워서 소통의 채널인 블로그를 통해서 상품과 서비스를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려고 노력합니다. 여기에서도 부딪히는 것은 직접 관리 및 운영하기가 어렵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블로그 운영 및 관리 대행 업체를 찾지만, 대행비용도 천차만별이고 어떻게 해야할지도 모른 상황에 있습니다. 그리고 블로그 대행을 하면서 과연, 효과가 얼마나 나올지도 미지수라고 생각할 것입니다.

 

하지만,,,

   


  

블로그 대행

10만원?

 

 

최근 어떤 업체에서 저가 공략을 한다며 내어놓은 '블로그대행비용을 10만원부터'라고 떠들고 있습니다. 이들의 속셈을 충분히 알고 있지만, 일반 소비자들이나 클라이언트들은 저렴한 비용에 혹~할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의식이 있는 분들이라면 이런 업체에 절대로 맡기지는 않을 것입니다.

 

월에 100건

10만원이에요?

 

누가봐도 이상하지 않나요? 10만원을 벌자고 그 비싼 인력을 고용해서 돌린다? 말도 안되는 소리입니다. 회사가 정상적인 업체라면, 한명의 직원에게 하루 할당되는 블로그 게시글 수를 약 3건 많은면 5건 이내로 합니다. 하나의 게시글을 발행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순서로 준비합니다.

 

1.콘텐츠 기획:20~30분

제목과 그와 관련된 내용을 학습하고, 관련된 사진과 데이터를 수집하고, 표와 동영상 등을 준비합니다.

 

2.에디팅: 30분

게시글 작성에 필요한 사진을 편집하기(사진 사이즈 편집, 보정작업, 워터마크 넣기), 동영상 만들기(무비메이커로 작업시 약 10분 이내)

 

3.게시글 작성: 약 1시간

위에서 준비한 사전 자료를 기준으로 타이핑으로 텍스트와 사진, 동영상을 포함하여 게시글을 작성하여 발행합니다.

 

따라서, 1+2+3= 약 2시간이 소요됩니다. 이런 과정을 통해서 블로그 관리대행 이라는 작업을 수행하게 되는데요. 요즘은 네이버에서 워낙 간섭이 심해서 하나의 게시글당 필요한 텍스트는 약 2천~4천자까지도 필요합니다. 엄청납니다. 이와같은 과정을 통해서 하나의 게시글이 발행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이런 업체들은 월 100건을 10만원에 해준다는 얘기가 나올까요? 답은 정해져 있습니다. 불법프로그램을 돌려서 이것저것 짜집기를 해서 유사글들을 기계적으로 발행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내용을 보시면 정말 말이 된다고 할 수 있을까요? 발로 썼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변화되는 네이버의 환경 속에서 관리대행은 가장 중요한 과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무리 블로그제작이 아름답다고 해도 결국, 게시글이 많은 사람들이 읽는 순위에 올라오지 않는다면 의미가 사라지는 것이죠. 이른바 정확도라고 표현하는 SEO는, 사람이 정성을 다해 써도 될까말까 할정도입니다.

   


  

정상적인 업체에

맡기는 것이 롱런!

블로그 관리 및 운영은, 위에서 살펴본 것처럼 콘텐츠 기획-에디팅-발행 이라는 3가지 요소를 갖추고 있어서 좋은 순위를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또한, 아무리 좋은 순위에 글이 있다고 해도 막상 읽을 내용이 없거나 전혀 다른 얘기를 한다면 그 글 자체는 의미가 없어집니다. 그만큼 글을 쓰는 Writer의 역할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