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애드]/블로그관리

기업 블로그 관리대행 궁금하시죠?

  기업 블로그 관리대행 

궁금하시죠?

 

#블로그 운영관리=관리대행.

 

기업이든, 개인이든 블로그를 제작 후에는 자신의 입맛(?)대로 잘 관리해야하는 것은 동일합니다. 여기서 우리는 종종 관리대행이라는 용어나 주변에서 어떻게든 들어본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온라인에서 아주 천차만별이고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지도 모르겠고, 물어봐도 모두다 전문용어나 어렵게 설명을 해줘서 일반 개인이나 소상공인의 경우는 쉬지도 않은 것도 사실입니다.

 

 

 

 

 

 

아무리 레이아웃이나 스타일이 좋다고 해서 그 블로가 좋은 순위를 유지한다는 것과는 또다른 문제입니다. 이것은 어느누구도 정확한 답변을 줄 수는 없습니다. 이것은 네이버 고객센터에 물어봐도 속시원한 답변을 듣기는 어렵습니다. 왜냐하면, 블로그의 게시글에 대한 순위는 역시나 로봇이 하기때문에 아무리 사람한테 부탁이나 매달려도 할 수 없는 것이 순위일 것입니다.

 

 

 

 

 

 

 

또한, 누구나 글과 사진을 이용하여 글을 쓰거나 게시할 수는 있습니다. 그렇다면 아마도, 관리대행이라는 용어가 나오지도 않았을 것입니다. 이것에는 여기서 설명할 수 없는 아주 복잡하고 다양한 온라인환경에 대한 이해와 콘텐츠 기획 및 에디팅 기술, 변화무쌍한 알고리즘에 대한 이해, 그리고 블로그 작가의 감성이 녹아서 도망가려는 소비자의 마음과 심리를 주목시킬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블로그관리 플랜.

 

지금까지 아주 가볍게 이야기를 드렸지만, 이와같은 프로세스는 예산의 문제, 무엇을 어떻게 시작할 것인가에 대한 생각과 고민들을 좀더 빠르게 정립하고 시작할 수 있는 스타트업에 대한 가이드가 필요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