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애드]/블로그관리

C-랭크(씨랭크)의 핵심은 양질의 콘텐츠 생산이 중요~

C-랭크(씨랭크)의 핵심은

양질의 콘텐츠 생산이 중요!

 

#C랭크 블로그.

 

 

안녕하세요! 블로그애드입니다.

어느순간부터 우리의 입으로 리브라

또는 C랭크라는 신조어에 대하여

자주 회자되곤 합니다.

 

 

많은 언더 마케팅업체의 희비가 갈리는 순간은, 바로 네이버에서 새롭게 적용하고 있는 C-랭크 알고리즘이다. 이름도 아주 특이한데, 좀더 풀어서 알아본다면 C랭크에서 C는, Creator(크리에이터)를 말한다.

 

즉, 블로그를 운영관리하는 사람을 우리는, 'Blog Creator'라고 표현할 수 있는 것이다. 하지만, 크리에이터는 창조적이며, 창의적인 사람에게 붙이는 말인데, 현실은 그렇지 않다는 얘기다.

 

수많은 언더 마케팅업체들이 이른바 '어뷰징'의 늪에 빠져서 블로그 대란이라는 표현까지 쓰면서 어느순간 나자빠지는 현상도 종종 목격한다.

 

이런 것을 바로 잡기 위해서 꽤 오래된 리브라,소나->C-랭크로 전환하면서 그동안 양질의 콘텐츠를 작성하던 블로그저자들이 다시금 꽃을 피우는 계기를 마련하게 된 것이다.

 

C-랭크가 좋은글, 나쁜글을 순식간에 찾아내는 방식이라면, 기존 소나나 리브라는 유사문서를 찾아내는 방식이라고 표현하면 근접할지 정확히 검증된 바는 없지만 쉽게 이해하자면 이렇게 표현할 수도 있겠다.

 

 

이제는, 쉽게 공을 안들이고 작성하는 콘텐츠는 대접(?)을 못받는 시대가 되었다는 것이다. 물론, 이번 C-랭크도 이후에는 바뀔지 모르겠다. 하지만 양질의 콘텐츠와 블로그 신뢰도를 얻는 것이 결국 롱런할 수 있는 지금길이 될 것이며, 이것이 핵심이다.

  

우리는, 이런 부분에 대하여 수많은 노력과 양질의 콘텐츠를 양산하기 위한 노력을 수년간 이어오고 있다.